사이트 내 전체검색

 

일가사랑방

원문(元門)의 독립운동가 선열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종사와족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23-05-22 12:43 조회1,589회 댓글4건

첨부파일

본문

지난 31104주년 3.1절 기념식에서 김학홍 선생, 안응섭 선생 등 104의 선열들께서 독립유공자 포상을 받으셨는데, 건국훈장은 15(애국장 6, 애족장 9), 건국포장 4, 대통령표창 85분입니다. 그 중에는 우리 원문(元門) 선조님도 계신 바, 원경애(元敬愛) 선조께서 수훈하셨습니다. 이 참에 그 동안 독립운동 유공자 포상을 받으신 우리 원문(元門)의 선조님들을 찾아보니 모두 56분이 받으신 것으로 확인됩니다.

이제 그 각각의 인물들에 대한 자세한 인적 사항과 행적을 탐색하고 고증하여 우리 족보나 문중의 기록으로 남겨야 할 책무가 주어진 것이라 생각됩니다.

먼저, 공훈록에 등재되신 元門 선조 56분의 명단을 파일로 정리하여 첨부합니다.

그리고 올해 공훈록에 등재되신 원경애 선조님에 대한 공훈처 기록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련번호 : 9364

 

관리번호

959678후손 확인이 필요한 독립유공자 입니다.도움말

성명(漢字)

원경애(元敬愛)

 이명(異名)

없음
성별여(女)생년월일1899년
사망년월일미상
본적

평안북도 영변 영변 서부 288

댓글목록

종사와족보님의 댓글

no_profile 종사와족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선열 56분의 개인별 행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훈전자사료관에서 일일이 다운받아서 정리하고 인적사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우리 족보와 대조하여 그 바름과 잘못 기록됨을 확인하고 공훈록에 잘못 기록된 부분이 있다면 우리 족보의 기록을 토대로 정정을 보훈처에 요청해야 할 것입니다.
이런 작업 또한 어느날 뚝딱 손쉽게 이뤄질 수 없는 일이며 간단한 일이 아님은 분명합니다. 그렇지만 우리가 해내야 할 일인 것 또한 자명한 사실입니다. 그래야 우리 세대가 해야 할 최소한의 숙제를 이행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2023. 5. 22. 월요일 낮에  종사연구위원회 부위원장 대연 돈수

종사와족보님의 댓글

no_profile 종사와족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공훈전자사료관의 URL을 아래에 적습니다.  선조님의 휘(諱)를 검색하여 찾으실 수 있습니다.
    https://e-gonghun.mpva.go.kr/diquest/Search.do

종사와족보님의 댓글

no_profile 종사와족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피와 땀을 흘리며 독립운동에 매진하신 우리 원문의 선조님들 중에서 보훈처에 등재가 이뤄지지 못한 분들이 계시다면 우리 종친회에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우리 종친회가 함께하며 보훈처에 등재가 이뤄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2025. 5. 25. 종친회 종사연구위원회 부위원장 대연 돈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