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hj.png

회장  원대연   

종친 가족 여러분 그동안 안녕하신지요?

어느덧 기해년(己亥年) 한 해가 저물어가고 황금 쥐띠의 해인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종친 여러분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사랑으로 저의 중앙종친회는 해를 더할수록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수년 전 최초로 자가 종친회 사무실 구입을 계기로 안정적인 중앙종친회의 기틀을 구축하였고 30여 년만에 족보( 계사보 )를 재 발행하였고 작년 원주소재 시조설단 주차장 확장과 묘막 건축에 이어 올해는 설단 정비 사업 그리고 다소 미흡하거나 방치되어 오던 종친회 중요 도서 정비와 각종 규정과 제도의 재정비등 중앙종친회의 선진화에 필요한 조치를 적극 추진하였습니다.

 

이어 지난 수년간 숙원 과제로 추진해오던 인터넷족보의 보완과 홈페이지의 쇄신(Renewal)입니다. 오래전 만들어졌던 홈페이지는 구태의연한 디자인을 벗어 던지고 훨씬 참신하고 앞선 홈페이지의 디자인과 사이트(Site)를 만들어 중앙종친회의 새로운 얼굴 이미지를 보여드리고져 나름대로 수년간 비교 검토해왔습니다.

또한 첨단 시대의 흐름에 맞춰 전통적인 방식으로 만들어오던 대형 백과사전형식의 족보책보다는 이용이 편리하고 수정 보안도 더 쉽게 할 수 있는 인터넷 족보를 금년 년말까지 완료하여 2020년 2/4분기부터 본격 가동예정입니다. 특히 종친회와 족보 등에 상대적으로 관심이 적은 젊은 세대들에게 더 가까이할 수 있는 수단으로 인터넷 족보를 적극 추진키로 한 것입니다. 솔직히 소요비용 대비 이용도, 유지관리 문제 등으로 오랫동안 내부 찬반 갈등이 적지 않았던 것도 사실입니다.

 

저는 새로 단장된 홈페이지를 계기로 인터넷 족보의 활용뿐 아니라 이를 통한 종친과의 활발한 소통이 대폭 증대되어 종친회가 훨씬 활성화되기를 간절히 소망합니다.

 

다가오는 경자년 새해는 국내외 정지, 경제 상황 등이 매우 복잡 미묘하리라 예상됩니다만 종친 여러분들께서는 합심하여 잘 극복해 나가실 것으로 믿습니다.

 

올 한해 잘 마무리하시고 황금쥐띠의 경자년 새해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2020. 01.01

시중공계중앙종친회장 원대연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