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트 내 전체검색

 



hj.png

회장  원대연   

친애하는 종친가족 여러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역풍 속에서도 가내 편안하시고 건강하신지요?

 

황금의 쥐띠의 해 경자년을 맞아 큰 행운을 가져 줄 것으로 희망에 부풀었는데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코로나 팬데믹 공포가 지구촌을 흔들어 놓아 우리나라도 1년 내내 온 국민이 큰 고통을 받다 보니 어느새 한 해가 가고 신축년(辛丑年) 새해를 맞아 인사를 드립니다.

 

세계적인 팬데믹으로 수십만 명의 인명피해가 속출하고 있고 예방백신이 나왔다고 하나 이러한 고통스런 악순환이 언제까지 지속될지 쉽게 예단할 수 없는 상황입니다. 더구나 언테크 현상으로 전통적인 생활방식이 비대면으로 생활방식이 변화되어 겪게되는 정신적 불안과 고통뿐 아니라 정치, 경제, 사회 전반에 갈수록 큰 어려움이 예상되므로 단단히 대비하고 극복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종친회는 약속드린 대로 오랫동안 숙원과제로 추진해오던 홈페이지 리뉴얼과 인터넷 족보가 지난해 상반기에 완료되어 가동되고 있습니다. 보다 현대적인 감각에 맞게 참신하게 디자인되었고 특히 인터넷 족보도 시대의 흐름에 맞게 편리하게 구성되었습니다. 30년에 한 번씩 족보 편찬을 해오던 관행을 벗어나 수시로 필요하실 때 수정 보완이 가능하므로 여러분들의 관심과 활용을 부탁드립니다. 아무리 좋고 편리한 제도를 만들드라도 여러분께서 관심을 가지고 열심히 활용해 주시지 않으면 아무 의미가 없으므로 적극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새로운 소식도 넣어주시고 이를 통한 일가 소식도 교류하므로서 더욱더 종친 간의 유대가 강화될 것을 희망합니다.

 

아울러 설단 앞 화단과 계단 정비, 제물 운반도로 신설뿐 아니라 고속도로와 연계하여 참배자들이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원주원씨 세장지」표지판을 설치하였습니다. 또한 새해는 진입로와 주차장을 보다 더 확장하고 설단 주변 학생공 묘역 주변에 우거져있는 칡능쿨, 잡목들을 정비, 한결 편리하고 더 품격 있는 시조 설단이 되도록 할 것입니다.

 

2021년 소띠의 해 신축년은 특히 사업운이 있는 행운의 해라고 합니다. 팬데믹 공포를 벗어나 모두가 활발하게 생업에 매진하여 세계 경제가 다시 살아나고 정상적인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종친 가족 여러분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넘쳐 나기를 기원합니다.

 

 

2021. 01.01

시중공계중앙종친회장 원대연 드림